본문 바로가기
일상 & 기타 게임 정보

아이돌 굿즈 제작 - 카드게임 만들기

by 꿀-잼 2020. 7. 26.

어제 방탄소년단(BTS) 앨범 재킷 촬영지인 청시행 비치를 다녀와서 문득 떠올랐어요. 바로 BTS 우노 카드 게임!! 친구가 팬이다 보니 방탄 얼굴이 들어간 아이돌 굿즈 상품을 보면 자꾸 선물로 사주게 되네요.

 

BTS 우노 카드 게임은 코리아보드게임즈에서 BTS 팬을 겨냥해 만든 보드게임입니다. 우노 카드에 BTS 멤버의 얼굴 사진을 넣고, 또 BTS 단체 사진을 넣어 특별 카드도 하나 만들었어요. 이 카드가 나오면 BTS 춤을 춰야 합니다. 친구들이랑 했는데 다들 춤 추는 모습이 너무 웃겨서 재미있었어요. 일부러 돌아가면서 춤추게 하려고 춤 안 춘 친구를 겨냥하며 카드를 먹이곤 했습니다. 친구가 BTS 팬이라면 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할인 판매하고 있으니 선물로 주기 부담 없고 딱 좋아요 :)

 

BTS 카드 모습 중 일부

하지만 만약 친구가 BTS 팬이 아니라면?? 그럴 땐 친구가 좋아하는 가수나 그룹의 사진을 넣어서 직접 아이돌 굿즈를 제작하는 건 어떨까요? 사진 프로그램을 조금 다룰 줄 알고, 무언가를 만들기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하루 만에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 커스텀 카드 직접 제작하는 방법 <<

 

예를 들어, 친구가 아이유 팬이라면, 트럼프 카드에 예쁜 아이유의 사진을 13장 (또는 54장) 선택해서 세상에 하나뿐인 특별한 커스텀 카드를 선물해보세요. 만약 친구가 겨울왕국 광팬이라면 겨울왕국 테마로 커스텀 카드를 제작할 수도 있습니다.

 

텀블벅 / 겨울왕국 카드 by 제이엘

겨울왕국 굿즈 카드는 겨울왕국 팬이 워낙 많아서 텀블벅에서 펀딩을 했는데 무려 2,000만 원이 넘는 금액이 모금되었어요. 디자이너 분께서 영혼을 갈아 넣어 누구라도 클릭하면 사지 않곤 못 배기는 예쁜 카드를 만드셨기 때문이지만요. (저는 사고 싶었는데 벌써 펀딩이 끝나서 못 샀어요. 흑흑) 지금은 살 수 없지만 구경해보고 싶으신 분들은 구경하실 수 있어요.

 

디즈니정품 "겨울왕국2 "한정판 카드

이 제품은 겨울왕국2 영화기반으로 만들어진 플레잉카드입니다.

www.tumblbug.com

트럼프 카드는 별로고 조금 더 재미있는 카드 게임을 만들어주고 싶으신 분들은 달무티 게임을 만들어 주는 것을 추천합니다. 달무티 카드는 총 78장이고 사진은 13장 필요합니다. 달무티는 13종의 카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번 카드 1장, 2번 카드 2장, 3번 카드 3장, (중간 생략), 11번 카드 11장, 12번 카드 12장, 어릿광대 카드(조커) 2장입니다.

 

달무티 카드 이미지 boardgamegeek/Ann de Haes

친구가 아이돌 그룹을 좋아한다면 최애의 사진을 1번 카드에 넣어서 최고 등급인 달무티(왕)을 만들고, 나머지 멤버가 더 낮은 계급이 되도록 제작할 수 있습니다. 만약 친구가 그룹을 좋아하지 않더라도, 친구가 좋아하는 가수나 배우, 애니메이션의 가장 멋진 순간이나 화려한 순간을 1번 카드에 넣을 수 있겠죠?

 

친구가 누군가의 왕팬이거나 멋진 자동차나 고양이를 아주 사랑한다면 친구가 가장 좋아하는 것을 활용해 카드 보드게임을 만들어 보세요. 정성이 듬뿍 담긴 선물을 받은 친구가 분명 감동할 거예요! 만드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생일선물로 고양이 커스텀 카드 만들기

제가 아는 언니가 고양이 세 마리의 집사인데요. 언니 선물은 뭐든 고양이가 그려진 것으로 주게 되더라고요. 캣차머 보드게임을 만들고 나니 생일 선물로 캣차머 게임을 커스텀 카드로 제작해

boardgamelab.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