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드게임 테마여행

치킨차차 딜럭스 - 똑똑한 닭이 멋있다!

by 꿀-잼 2020. 7. 23.

뇌가 섹시한 남자

TvN의 문제적 남자 프로그램 아시나요? 창의적이거나 논리적인 생각을 하게 만드는 문제들이 나와서 재미있게 본 프로그램입니다. 문제적 남자 슬로건이 '지금은 뇌섹 시대!'인데요, 저 프로그램을 방영할 당시에 한창 '뇌가 섹시한 남자'라며 똑똑한 남자들이 인기를 끌었습니다.

 

셜록홈즈 보기 전후의 컴버배치 모습

셜록홈즈 팬들은 대부분 공감하는 것 중에 하나죠. 영국 배우 베네딕트 컴버배치를 아무 정보 없이 봤을 때는 멋있어 보이지 않지만, 셜록홈즈 영드를 보고 나면 갑자기 컴버배치가 굉장히 시크하고 멋있습니다. 이것이 바로 뇌섹남 효과가 아닐까요?

 

그런데 요즘은 뇌섹남이 아니라 뇌섹계가 유행이라고 하네요. 똑똑한 닭이 멋있고 인기가 많다고 주장하는 보드게임을 하나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닭은 왜 똑똑해야 멋있을까요? 똑똑한 닭은 왜 인기가 많을까요?

 


치킨차차 : 똑똑한 닭이 멋있다!

기억력 좋은 닭들의 꽁지 쟁탈전

야생에 사는 닭들은 달리기가 빠릅니다. 진짜 빠릅니다. 때에 따라서는 빨리 날아가기도 합니다. 우리는 치킨의 민족이지만 아직 치킨에 대해 모르는 것이 너무나 많습니다. 그중 하나는 닭들이 서로의 서열을 기억할 정도의 지능은 있다는 것입니다. (닭의 아이큐는 7~11정도 입니다. 물고기는 2입니다.) 나머지 하나는 닭들의 매력 포인트는 벼슬이 아니라 꽁지깃이라는 것입니다.

 

수탁의 화려한 꽁지깃

꽁지깃은 닭의 꼬리에 있는 깃털을 말하는데요. 꽁지깃이 화려한 수탉일수록 서열이 높고 암탉에게 인기가 많다고 하네요. 마치 공작새가 화려한 깃털로 암컷을 유혹하는 것처럼 수탉은 화려한 꽁지깃으로 매력 발산을 하는 걸까요?

 

수탉들의 꽁지깃을 건 결전

한 마을에 초절정 인기 암탉이 살고 있었는데요. 이 암탉을 사모하는 네 마리의 수탉이 어느 날 결전을 치르기로 했습니다. 수탉에게는 꽁지깃이 서열과 자존심의 척도이므로 결투에서 지는 닭은 순순히 꽁지깃을 뽑아 자신을 이긴 닭에게 주기로 했습니다. 

 

아니 이게 무슨 일이죠? 저는 닭들이 누가 제일 빠르고 힘이 센지 싸울 줄 알았더니 서로 머리를 쓰는 결투를 하네요. 이 마을도 뇌가 섹시한 닭이 유행인가 봅니다. 달리기 대결 대신 누가 더 기억력이 좋은지 대결을 하기로 했습니다. 

 

닭들은 동그랗게 원을 그리고 각자 자기 위치에 서 있습니다. 가운데에 있는 열두 개의 타일 중에 자신의 앞에 있는 그림과 똑같은 그림이 그려진 타일 찾아야 한 칸 전진할 수 있습니다.

 

다른 닭의 꽁지깃을 다 뺏으면 승리!

과연 어떤 닭이 타일 위치를 열심히 기억해내서 다른 닭들을 추월해 꽁지깃을 다 뺏을 수 있을까요? 결투에서 이긴 닭은 초절정 인기 암탉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까요?


치킨차차 딜럭스 보드게임 정보

4세 이상 / 2~4명 / 20분

유치원 초등학생들에게 인기 절정인 메모리 게임입니다. 그냥 똑같은 타일을 뒤집는 식상한 메모리 게임이 아닌, 서로 추격하는 추격전의 요소가 가미되어 스릴까지 느낄 수 있습니다. 지루하지 않아 온 가족이 함께 즐기는 보드게임으로 강력 추천합니다 :)

 

동물 복지 닭들의 레이싱

치킨차차를 만든 작가는 자신의 농장에서 뛰어노는 닭을 보고 영감을 받아 이 게임을 만들었다고 합니다. 좁은 공간에 갇혀있지 않고 널따란 농장에서 자유롭게 자란 닭(free range chicken)이 낳은 달걀을 '동물 복지 달걀'이라고 부르는데요. 시중가보다 비싸도 저는 그나마 닭에게 덜 미안하고자 자주 애용하는 편입니다. 예전에 빽빽한 닭장 속에 닭을 무자비하게 죽이는 동영상을 보고 트라우마가 생겨서요.

 

그런데 친구가 보내준 스탠딩 코미디를 보고 너무 웃겨서 이번에는 동물 복지 달걀을 먹어도 되나 하고 고민 중입니다. 저처럼 동물 복지에 관심이 있거나 현실 풍자 스탠딩 코미디를 좋아하시는 분들을 위해 동영상 추천합니다. 재밌어요ㅎㅎㅎ

 

댓글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