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드게임 제작노트

이미지 편집 프로그램 추천 : 포토샵 보다 BeFunky!

by 꿀-잼 2020. 8. 7.

저는 그림 잘 그리는 사람이 너무너무 부럽습니다. 요즘 제가 새로 만드는 보드게임 디자인을 스스로 해보고 싶어서 일러스트 프로그램도 배우고, 손으로 드로잉 연습도 열심히 하는데요. 실력이 팍팍 늘지 않아서 속상합니다.

 

그래서 저는 직접 찍은 사진을 그림처럼 일러스트화 하는 프로그램이나 방법을 찾아 보았습니다. 왜냐하면 보드게임은 사진 이미지 보다는 유화나 펜 드로잉으로 단순하게 그린 그림으로 제작하는 일이 많기 때문입니다. 

 

제가 가장 만들고 싶은 느낌의 이미지는 요즘 핫한 독립영화 벌새의 포스터 같은 이미지입니다. 얼핏 사진 같아 보이기도 하고 정밀하게 그린 일러스트 같아 보이기도 하는 이미지를 만들어보고 싶습니다. 그러던 중 얼마 전 굉장한 사이트 하나를 알게 되어서 공유합니다. 포토샵보다 더 다양한 그림 효과를 적용해 볼 수 있고, 결과물도 퀄리티가 좋아서 맘에 쏙 들었습니다 :D


BeFunky : 웹사이트

제가 추천하는 프로그램은 바로 BeFunky입니다.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 없이 웹사이트에서 바로사진을 변환해 결과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www.befunky.com/)

BeFunky 사이트의 편집 모습
(좌)원본 출처: 언스플래쉬@kris_ricepees

위 사진은 Artsy> Digital Art> Cartoonizer DLX 효과를 적용한 사진입니다. 어떤가요? 정말 만화 같은 느낌 아닌가요? 제가 원하는 느낌에 가장 근접한 효과입니다. 다른 효과도 몇 가지 적용해 볼까요? 

왼쪽 사진은 Artsy>Digital Art> Cross Hatch DLX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텍스쳐가 그림을 코팅한 것 같은 느낌을 줍니다. 신비스러워 보이는 오른쪽 사진은 Artsy> Digital Art> Pop Art DLX 효과를 적용한 모습입니다. 

Artsy> Watercolor> Watercolor 1 효과를 적용하면 왼쪽 사진처럼 그림으로 그린 것 같은 결과물을 얻을 수 있습니다. 사진보다는 일러스트 느낌이 많이 들죠? Effect> Tin Type> Tin Type 8 효과를 적용하면 연필로 정밀 묘사 스케치를 한 것 같은 결과물이 나옵니다.

 

그 외에도 여러가지 다른 효과가 많은데요. 기본적인 사진 편집부터, 인물 사진 얼굴 보정 효과, 사진의 액자 효과, 워터마크 효과, 도형 삽입, 글씨 삽입 등등 포토샵 프로그램에 버금가는 여러가지 효과를 간단하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BeFunky의 또 다른 좋은 점은 사진을 PC에 저장하거나 구글 드라이브로 바로 보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또 레이어를 사용할 수 있고, 프로젝트 파일로 저장할 수도 있어서 여러 번 재 수정/편집 하기에 용이합니다. 

BeFunky의 여러가지 메뉴 모습

주황색 별표시가 있는 메뉴는 유료로 전환했을 때 사용 가능합니다. 유료 프로그램은 두 가지가 있는데요. 1달에 6.99달러의 또는 1년에 59.88달러(1달로 환산하면 4.99달러)의 정기결제입니다. 직접 사이트를 방문해 여러 가지 효과를 테스트해보시고 맘에 드시면 결제하실 수 있습니다.

 

Photo Editor | BeFunky: Free Online Photo Editor

BeFunky's Online Photo Editor lets you edit photos, apply photo effects, and add frames, graphics, and text. Online Photo Editing has never been easier.

www.befunky.com


BeFunky : 휴대폰 무료 어플

BeFunky는 휴대폰 무료 어플과 유료 어플로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휴대폰 유료 어플은 사용해 보지 않았지만, 무료 어플은 기존의 사진 보정 어플과 크게 다르지 않았습니다. 휴대폰으로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유료 어플을 사용하시거나 저처럼 PC로 작업하시는 분들은 웹사이트 유료 서비스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댓글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