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기타 게임 정보

보드게임 아레나 추천 게임 목록

by 꿀-잼 2020. 8. 13.

코로나 때문에 친구들과 자주 모여서 보드게임을 하지 못해 속상하신 분들을 위해 보드게임을 온라인으로 즐길 수 있는 해외 사이트를 소개할게요. 

 

보드게임 아레나

보드게임 아레나 (ko.boardgamearena.com)는 온라인으로 보드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는 무료 해외 사이트입니다. 무려 212개의 게임을 해볼 수 있는데요. 좋은 점은 해외사이트이지만 한글 패치가 되어있고, 다양한 플레이어, 심지어 인공지능과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보드게임 아레나 추천 게임 목록

젝스님트(6 nimmt!)

멘사 셀렉트에 선정된 보드게임으로 올해 25주년이 되며 특별판이 나온 인기 높은 게임입니다. 보드게임 아레나에서는 클래식 버전의 게임을 즐길 수 있는데요. 아주 간단한 룰이지만 어떤 카드를 내려야 할지 계속 고민하게 만드는 재미있는 게임입니다. 

 

젝스님트 & 25주년 에디션 새로운 규칙

한 번 빠지면 헤어나오지 못하고 한 판으론 절대로 못 끝내는!! 보드게임 젝스님트 규칙이 얼마나 간단하냐면요. 이름에 규칙이 다 들어있을 정도입니다. '젝스'는 독일어로 6 '님트'는 안돼 한��

boardgamelab.tistory.com

 

컬러레또

컬러레또는 내가 모으고 싶은 색깔의 카드는 많이 모으고, 피하고 싶은 숫자의 카드는 가져오지 않아야 하는 게임입니다. 여럿이 카드를 분배하고 나중에 카드 뭉치를 가져가는 간단한 규칙의 게임이지만 역시 카드를 한 장 한 장 내릴 때마다 숨 막히는 수싸움을 해야 하는 게임입니다.

 

컬러레또 - 게임이론과 공정한 분배

구글 면접 기출문제 몇 년 전 구글 면접에서 실제로 출제된 것으로 유명한 문제가 있는데요. 100만 원 분배에 관한 문제입니다. 당신은 처음 보는 사람과 단 둘이서 100만 원을 나누어 가져야 합니

boardgamelab.tistory.com

 

그 밖에 콰르토, 석기시대, 산토리니, 카르카손, 7원더스, 테라 미스티카, 킹도미노, 하나비, 푸에르토 리코, 러브레터도 추천합니다. 짧은 시간에 플레이 할 수 있는 게임부터, 마니아 층의 게임, 나를 위한 추천 게임 등등 다양한 게임을 추천해주기도 하고, 목록에서 일일이 찾아서 원하는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습니다 :)


보드게임 아레나 가입하기

가입방법은 간단한데요. 페이스북이나 구글 계정을 통해 아주 간단하게 가입할 수도 있고 직접 이메일 주소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가입하고 나면 추천 게임을 띄우고 플레이 방법을 하나하나 알려주는 데요.

 

캔트스탑 설명 출처 : 보드게임 아레나

컴퓨터가 한 단계씩 알려주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보드게임 규칙을 익힐 수 있습니다. 누군가 가르쳐주지 않으면 플레이하기 어려운 게임, 룰북을 봐도 잘 모르는 게임들도 보드게임 아레나와 함께라면 차근차근 배울 수 있습니다 :)

 

손으로 일일이 주사위나 말을 움직이는 재미가 없는 점이 아쉽지만 굳이 보드게임을 구매하지 않아도 해외의 많은 친구들과 함께 플레이해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겠죠? 특히 요즘 같은 비대면 시대에 플레이할 수 있어 아주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