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기타 게임 정보

던전 앤 드래곤 보드게임 출시

by 꿀-잼 2020. 8. 11.

던전 앤 드래곤 팬들에게 기쁜 소식을 들고 왔습니다! 2020년이 위대한 달무티 출시 25주년인데요. 이것을 기념하여 '위대한 달무티 : 던전 앤 드래곤'이 올해 11월 17일 출시된다고 합니다. 던전 앤 드래곤 테마를 입힌 위대한 달무티라니! 벌써부터 기대가 되네요.

 

출처 : 아마존

위대한 달무티는 1995년 발행되어 올해로 25주년을 맞이 한 게임입니다. 손에서 특정 숫자의 카드를 내리기만 하면 되는 간단한 규칙의 게임입니다. 여럿이 재미있게 놀 수 있고, 간단한 벌칙을 주는 재미가 있어서 엠티나 친구들과 단체로 하는 게임으로 인기가 높은데요. 최고 권력인 '달무티'부터 가장 낮은 계급의 '농노'까지 계급이 나누어져 있어 인생의 불공평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보드게임 달무티 룰과 숨겨진 이야기

현실을 직시하고 싶은가요? 권력의 맛이 어떤 것인지 궁금한가요? 신분제도의 불합리함을 느껴보고 싶나요? Life isn't fair. 인생은 원래 불공평합니다. 대놓고 세상 돌아가는 이치를 알려주는 무��

boardgamelab.tistory.com

 

위대한 달무티 : 던전 앤 드래곤

던전 앤 드래곤에서도 마찬가지로 계급이 나뉘는데요. 이름이 던전 앤 드래곤 캐릭터에 맞게 바뀝니다. 하지만 달무티는 그대로 달무티입니다. 역시 달무티는 위대해요! 농노는 쥐잡이로, 석수는 장인으로 바뀌고 나머지 카드들도 전부 기묘한 이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던전 앤 드래곤 카드 출처 : D&D 공식 사이트

게임 특성상 캐릭터가 좀 기괴한 면이 있지만 그래도 일러스트들이 생각보다 멋지지 않나요? 역시 카드게임은 일러스트나 테마가 조금만 바뀌어도 확 달라지는 것이 매력적입니다. 하루 빨리 출시 되었으면 좋겠네요. 

 

위대한 달무티 : D&D 보드게임 정보

출처: 던전앤드래곤 공식 사이트

8세 이상 / 4인 ~ 8인

아마존에서 온라인으로 판매할 계획이며 가격은 미화 14.99 달러 입니다. 


던전 앤 드래곤 : 어드벤쳐 비긴즈

'위대한 달무티 : 던전 앤 드래곤'게임 출시 한달 앞서는 2020년 10월 1일에는 진짜 던전 앤 드래곤 보드게임도 출시된다고 합니다. 2인에서 최대 4인 까지 가능하며 각자 캐릭터를 선택합니다. 캐릭터는 인간 소서러, 드워프 파이터, 엘프 바드, 레드 드래곤볼 로그 네 가지입니다.

 

출처 : 아마존

플레이어는 각자 여행지를 선택해서 서로 협력해 해당 던전의 보스를 이기면 승리합니다. 던전은 총 4곳이고 각 던전의 보스는 화염 거인, 그린 드래곤, 크라켄, 비홀더 입니다.

 

D&D 어드벤쳐 비긴즈 보드게임 정보

 

출처: 던전앤드래곤 공식 사이트

10세 이상 / 2인~4인 

아마존에서 온라인으로 판매할 계획이며 가격은 미화 24.99 달러 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