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5분완성 보드게임

영어 파닉스 보드게임 만들기 (초간단)

by 꿀-잼 2020. 8. 10.

5분 완성 보드게임에서 '영어 보드게임 만들기'가 가장 인기가 높네요. 영어 파닉스를 공부할 때 응용하면 좋을 영어 파닉스 보드게임 만드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이번에도 아주 간단하게 만들어 볼게요. 영어 파닉스를 메모리 게임(말의 위치를 기억해서 뒤집는 게임)과 접목해볼 생각입니다.


영어 파닉스 보드게임 만들기

준비물 :  종이, 펜, 가드 스티커(선택)

영어 파닉스는 정말 다양한 자음과 모음을 기준으로 만들 수 있는데요. 오늘은 장모음인 'ai'파닉스 게임을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다른 모음이나 자음으로 얼마든지 응용이 가능하니 원하시는 것으로 바꾸어서 만들 수 있습니다.

 

알파벳 카드 앞면/뒷면

종이에 'AI', 'B', 'L', 'M', 'N', 'P', 'R', 'S', T'를 적습니다. 알파벳 카드는 총 9장입니다. 저는 카드를 좀 더 편하게 뒤집을 수 있도록 가드 스티커에 붙였습니다. 게임 만들기 끝! (벌써!)

 

파닉스 게임 방법

게임 방법은 간단합니다. 서로 한 명씩 돌아가며 카드 말을 뒤집습니다. 영어 단어를 완성한 뒤에 영어로 단어를 읽고 어떤 단어인지 해석합니다. 단, 카드 말을 뒤집을 때는 단어 순서대로 뒤집어야 합니다. 한 단어씩 맞추며 턴을 넘기되, 다른 사람이 완성한 단어를 똑같이 뒤집거나 알파벳 카드를 순서대로 뒤집지 못하면 실패하고 상대방에게 턴이 넘어갑니다. 다섯 단어를 먼저 맞추는 사람이 승리!

 

단어 순서대로 뒤집기

만약 Nail이란 단어를 만들고 싶다면 'N' -> 'AI' -> 'L' 순서대로 뒤집어 줍니다. 그리고 영어로 '네일'이라고 발음하고, '손톱'또는 '발톱'이라고 말하면 됩니다.

 

다섯 글자 단어도 만들 수 있습니다. Brain를 만들고 싶다면 마찬가지로 'B' -> 'R' -> 'AI' -> 'N' 순서로 낱말 카드를 뒤집고 '뇌'라고 말하면 됩니다.

 

'AI'로 만들 수 있는 단어

총 9장의 알파벳 카드로 만들 수 있는 단어는 14 단어 이상입니다.

1) Mail - 우편

2) Rail - 선로

3) Tail - 꼬리

4) Sail - 항해하다

5) Bail - 보석금

6) Nail - 손톱, 발톱

7) Snail - 달팽이

8) Pain - 아픔

9) Rain - 비

10) Main - 주된

11) Brain - 뇌

12) Train - 기차

13) Stain - 얼룩지게 하다

14) Aim - 목표

 

일반적으로 많이 쓰는 단어 외에, Tain, Pail, Sain, Rais, Lair, 등의 단어도 만들 수 있습니다. 또 'C'와 'H', 'G'의 알파벳 카드를 추가하여 Chain, Hail, Gain 등의 단어를 만들 수도 있습니다.

 


난이도를 조정하고 싶을 때

난이도를 높이거나 낮추고 싶다면 알파벳 카드의 개수를 더 줄이거나 늘릴 수 있습니다. 알파벳 카드의 개수가 적을수록 기억해야 할 알파벳 카드의 위치가 적어지므로 난이도가 쉬워지고, 알파벳 카드 개수가 많아지면 더 어렵습니다.

 

저는 파닉스 'AI'를 배운다는 의미를 살리면서도 단어 카드 9개로 만들기 위해 'A'와 'I'를 합해서 'AI'로 적었지만, 난이도를 높이고 싶다면 'A'와 'I' 알파벳 카드를 따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오늘 만든 'AI' 모음 외에도 다양한 모음과 자음을 활용하여 게임을 만들 수 있겠죠? 화이팅!!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