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공모전 & 대회 정보

2020 보드게임 콘 전시장 입장 방법 (크롬/엣지/웨일)

by 꿀-잼 2020. 9. 14.

2020년 보드게임 콘 박람회가 드디어 개최되었네요. 저는 지난번에 사전등록을 해 두어서 3일간 열심히 출석체크하며 온라인 전시장을 둘러볼 계획입니다. (경품이 당첨되면 좋겠어요 +_+)

 

2020 보드게임 콘 온라인 사전등록 경품이벤트

코로나 때문에 2월에서 9월로 연기되었던 보드게임 콘이 코로나 장기화 때문에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 행사로 변경한다고 합니다. 한국 보드게임 산업협회는 사전 등록 경품 이벤트��

boardgamelab.tistory.com

 

코로나19로 인해 두 차례 연기되었던 행사였는데요. 결국 온라인 전시로 바뀐다고 해서 어떤 식으로 구경할 수 있을지 너무 궁금했어요! 오늘 들어가 봤는데 여러 가지 불편사항도 많았지만 전체적으로는 신기했습니다. 오늘은 처음 해보는 거라 신기함이 좀 더 앞섰지만 내일이랑 모레는 불편함을 더 크게 느끼게 될 것 같습니다.

 

보드게임 콘 온라인 전시 관람 방법

우선 보드게임 콘(www.boardgamecon.com) 사이트에 접속하셔서 하단에 온라인 전시장 입장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메뉴가 나타나는데요 3D가상 전시장을 클릭하면 됩니다.

 

여기서 잠깐! 저는 처음에 맥북 사파리로 입장했는데요. 제대로 로딩이 되지 않아 살펴보니 크롬, 엣지, 웨일 브라우저로만 입장이 가능했어요. 부랴부랴 크롬으로 다시 입장 완료. 3D로 전시장을 프로그래밍했기 때문에 램이나 그래픽도 체크해보셔야 원활하게 전시장을 구경하실 수 있습니다. 램은 4GB 이상이 필요하네요.

 

1분간의 로딩타임이 지나가고 나면 멀티버스라고 하는 곳에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저처럼 사전 등록하신 분은 휴대폰 번호와 암호를 입력하지 마시고 아래 사전 등록자 입장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사전에 등록했던 휴대폰번호를 입력하고 인증 버튼을 누르면 인증번호가 휴대폰 번호로 옵니다. 번호 누르고 입장하시면 비밀번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입장하고 나면 아바타를 생성하라고 나오네요. 여기서부터 오오- 신기하다 하면서 구경했어요.

 

화살표 버튼으로 여러가지 아바타를 고를 수 있습니다. 저는 전시장을 마구 뛰어다닐 생각이라서 가장 편한 옷과 신발을 신고 있는 아바타로 결정했어요!

 

닉네임도 설정해주고 확인 버튼 클릭하면 끝! 휴- 전시장을 입장하기 위한 여러 관문이 있었는데요. 이제 입장만 하면 됩니다.

 

한 번 더 로딩이 끝난 후에 드디어 전시장에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짜잔! 저 말고도 동시에 들어온 사람이 네명 더 있었어요. 세명이 벙쪄있는 사이에 두 명이 저만치 달아나네요. 입장하자마자 잉? 왜이렇게 아무것도 없지? 싶은 생각이 드는데요. 앞으로 조금만 걸어가면 화려한 부스들이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화면 왼쪽 상단에는 로드맵이 있어 현재 자신의 위치와 가고 싶은 부스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온라인 전시관 입장하는 방법입니다. 차근차근 따라하면 생각보다 어렵진 않은데 조금 생소하거나 컴퓨터와 친하지 않으신 분들은 조금 복잡하게 느껴지실 수도 있을 것 같아요. 저는 심즈 게임하는 기분도 들고, 아 이런 게 세컨드라이프 세상인가 하며 발전된 기술에 감탄하면서 입장했습니다. 다음번엔 전시관 구경한 후기 올릴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