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 기타 게임 정보

보드게임 구매 팁 - 신작 & 중고

by 꿀-잼 2020. 8. 20.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보드게임도 시중에 많은 편이지만, 구성품이 화려하거나 많은 보드게임의 경우에는 가격대가 높아지죠. 심지어 국내에서 출판되지 않거나 절판되어 직구를 해야 하는 보드게임은 십만 원이 훌쩍 넘어가기도 하는데요. 세상에 갖고 싶은 보드게임이 너무나도 많은 분들을 위해 저렴하게 보드게임을 구매할 수 있는 몇 가지 팁을 알려드릴게요.

 

보드게임 출판사 친구 추가 : 신작

신상 보드게임의 경우에는 보드게임 출판사에서하는 게릴라 세일 또는 행사를 노리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신작 보드게임을 싸게 구매하고 싶다면 평소에 오는 메시지가 좀 귀찮더라도 출판사의 뉴스레터나 카톡, 페이스북, 인스타 등을 팔로우해두시면 신작 보드게임이 출시되거나 보드게임 할인 이벤트가 있을 때마다 정보 메시지를 보내주기 때문에 기회를 잘 잡으시면 20~50% 저렴하게 보드게임을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 재출시하는 보드게임이나, 확장판 등 새로운 게임이 나올 때마다 특별 이벤트를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친구 추가를 해두면 한정판 카드나 아이템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 : 창작품

텀블벅이나 와디즈 같은 크라우드 펀딩 사이트에서도 보드게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개인 출판하는 창작 보드게임이 많은 편이고, 펀딩을 통해 사는 보드게임은 희소성 있는 특별한 옵션을 받을 수 있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제품마다 차이가 있지만 얼리버드 등의 옵션으로 빠르게 펀딩 한다면 시중가보다 훨씬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보드게임 행사 : 인기작품

서울 보드게임 페스타, 보드게임 콘, 비콘 보드게임 페스티벌 등 보드게임 행사에서는 새 보드게임을 더 저렴하게 구매하거나 중고 보드게임을 구매할 수 있는 행사 코너들이 있습니다. 각 출판사별로 신작 또는 인기작 보드게임을 선착순 할인 판매하는 경우가 많아서 행사 시작 전부터 줄지어 입장하려는 사람들을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보드게임 행사에서 구매하면 좋은 점이 한 가지 더 있는데요. 바로 직접 플레이해보고 구매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과연 저 보드게임이 재미있을까? 나랑 잘 맞을까? 고민이 된다면 이런 행사를 이용해서 보드게임도 직접 플레이해보고, 저렴하게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보드게임 커뮤니티 : 중고

보드게임을 꼭 새것으로 살 필요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나 이미 절판된 보드게임을 구하시는 분들은 중고 보드게임을 구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보드게임 커뮤니티 보드 라이프의 '중고'메뉴나 다이브다이스의 '중고장터' 메뉴에는 사람들이 매일매일 업데이트하는 많은 중고 보드게임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또 중고나라나, 각종 보드게임 카페 등에서도 보드게임이 심심치 않게 올라오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또, 꼭 구매하고 싶은 보드게임이 있다면 게시판에 구매하고 싶다고 올려놓으면 운이 좋게 누군가 판매할 수도 있으니 중고라도 괜찮다면 적극적으로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드게임 마니아들은 대체로 박스부터 구성품까지 소중하게 다루는 경우가 많아서 중고도 새것처럼 깨끗한 편입니다 :)

 

댓글